메뉴 건너뛰기
  • 치과 컨설팅 및 교육 : 브레인스펙병원교육개발원
  • 상담 및 문의 : 010-3618-2080
  • 이메일 : brainspec@brainspec.co.kr

커뮤니티

5884_7231_1259.jpg



브레인스펙병원교육개발원(대표 김민정)이 지난해 12월 22일 본원 세미나실에서 ‘의사들이 꼭 알아야 할 의료마케팅 22가지 법칙’ 세미나를 열고, 치과에 최적화한 마케팅 기법을 공개해 호응을 얻었다.
조종만(브레인스펙 2.0) 대표가 연자로 나서는 이 세미나는 매월 15명의 치과의사만을 모집해 진행하는 소수정예 세미나로, 치과 마케팅의 성공 노하우를 세세하게 알려주는 강연이 입소문을 타며 매 회 일찌감치 등록이 마감되는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이 세미나는 특히 15년간 치과와 비뇨기과 등 실제 의료현장에서 마케팅 경험을 쌓아온 조 대표가 임상 및 치과의료 환경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마케팅 기법을 전달해 일반 마케터들의 강연과 확실한 차별화를 이루고 있는 것이 특징.

조 대표는 ‘치과 인터넷 마케팅 성공 노하우’를 주제로 6시간 동안 펼친 강연에서 △의료법과 의료분쟁 사례 △브랜드, 브랜딩 개념과 원리 △치과 콘텐츠 개발과 원리 △웹사이트 개발과 관리·시연 등을 다루고, △핵심 키워드를 활용한 마케팅 전략 △네이버를 활용한 마케팅 방법 △브랜딩·마케팅 성공 사례 △텔레마케팅 성공 사례 등을 생생하게 소개했다.
특히 조 대표는 현재 치과계에 성행하는 마케팅 유형의 한계를 지적하고, 특화된 진료를 앞세운 치과 브랜딩의 경쟁력을 전달해 눈길을 끌었다.
조 대표는 “메디컬 병의원이 이미 척추, 화상, 치질 등 진료를 특화해 브랜딩을 하고 있는데 반해 치과는 서비스, 가격정책, 장비 등이 주를 이룬 마케팅으로 별다른 경쟁력을 만들고 있지 못한 현실”이라며 “환자들이 인터넷이나 모바일을 통해 특정 진료를 잘 하는 치과를 검색하는 등 특화한 진료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고 있는 만큼 이 같은 변화를 포착해 진료과목을 좁혀 차별화하는 것으로 브랜딩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조 대표는 또한 이 같은 진료브랜딩을 성공할 수 있는 방법 및 앞서 적용된 성공사례를 설명하고, 의료계를 총망라한 마케팅 트렌드도 함께 소개해 관심을 모았다.
아울러 그는 사전에 세미나 수강자들의 치과 홈페이지 및 블로그, 키워드 광고 현황 등을 모니터링하고, 강의 중간중간 개선점 등을 맞춤형으로 전달하는 꼼꼼함까지 보여 더욱 호응을 얻었다.
이번 세미나를 수강한 부천의 한 개원의는 “치과 브랜딩의 아이디어를 얻는데 도움이 됐다”고 평가했으며, 또 다른 개원의는 “의료에 대해 잘 알고 있는 강연자여서 실제로 치과에서 적용할 수 있는 팁을 많이 알려줘 매우 도움이 됐다”고 호평했다.

[이 세미나를 추천합니다- 김상운(대구 더블유치과) 원장]

“구체적 강연내용 실질 도움”

“그동안 생각해 오던 치과 마케팅을 좀 더 명확하게 정리할 수 있는 계기가 됐습니다. 기업형 사무장병원들이 난무하는 가운데서 나만의 차별화 방법을 생각해 본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김상운 원장은 치과 이전개원을 계기로 새로운 마케팅을 고민하던 중 조종만 대표의 강연을 듣게 됐다.
김 원장은 “치과의료환경의 장기적인 변화를 전망하며 미리 대비할 수 있었고, 인터넷 마케팅을 비롯해 스마트폰을 활용한 마케팅에 이르기까지 두루 고민하는 자리가 됐다”면서 “진료가 상향평준화된 현재의 치과계에서 내가 어떻게 차별화할지 좀 더 정확해진 느낌”이라고 밝혔다.

또한 그는 “많은 경영세미나를 들어봤지만 조종만 대표의 강연은 두루뭉술하지 않고, 구체적인 지침을 전달하는 내용이어서 실질적인 도움이 됐다”면서 “임상에 자신감이 있으나 병원 경영이 좀처럼 쉽지 않은 치과의사나 가격경쟁력을 앞세우는 기업형 사무장치과들이 인근에 위치해 남다른 차별화 전략을 고민해야 하는 치과의사들이 들어보면 좋을 강연”이라고 추천했다.
 

< 저작권자 © 덴탈아리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목록
  • ★동네치과 살리기 프로젝트 1탄-김민정의 실장 마스터

    (주)브레인스펙병원교육개발원의 대표인 김민정 대표님의 이름을 걸고 올 9월, 야심차게 준비한 세미나를 소개합니다. ★동네치과 살리기 프로젝트 1탄-김민정의 실장 마스터 커리큘럼 -평생구강위생관리 전문가 교육 치과안의 치과, 예방 치과 구축 클린치아 프로그램 적용 -사보험 전문가 교육 민간치아보험으로 가능한 치과 진ㄹ료 혜택 체크 사례로 보는 민간치아보험의 매출 증대 효과 -전략 전문가 교육 효과적인 병원 경영을 위한 전략 기획 병원의 서비스 디자인 기법 -재무/노무 전문가 교육 병원 수입&지출 관리/미수금 관리...

  • 9월 세미나 일정

    브레인스펙 9월 세미나 일정입니다. 보시고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까톡! 까톡!" 아시죠? ^^ ID: brainspec 커리큘럼 -보험청구 기본사항 꼼꼼하게 체크하기 -진료별 Check Point 분석하기 -우리 치과 청구성향 분석하기 -개선 필요사항 코칭 ※코칭은 희망 치과에 한하여 진행됩니다. 일정 9/20(토) pm6-9 비용 10만원 연자 정미 (주)브레인스펙병원교육개발원 책임 컨설턴트 -------------------------------------------------------------- 커리큘럼 -교정 진료의 기본적 이해 -교정 브라켓의 종류와 특징 -교정 본딩제의 종...

  • 대한치과위생사협회 미국 핸즈온 교육

    (주)브레인스펙병원교육개발원의 대표이자 대한치과위생사협회의 연수이사인 김민정 대표님께서 5박6일간의 미국 핸즈온 교육을 무사히 마치고 오셨습니다. 여전히 그리고 꾸준히 공부하시는 분이기에 브레인스펙의 교육이 "생생"하게 살아있지 않은가 싶습니다. ^^

  • 치과스탭을 위한 8-9월 임상 교육 일정

    수강료 부담을 줄인 임시치아 마스터 국비환급 과정 단시간에 핵심을 짚어주는 교정, 보존&보철 재료 임상 특강 브레인스펙의 두 공동 대표가 동네치과를 살리기 위해 팔을 걷어붙이고 나선 실장 마스터 과정 그리고 직장인 맘들의 고민을 덜어줄 자녀 학습코칭 세미나까지 치과스탭을 위한 8-9월 (주)브레인스펙병원교육개발원의 교육 일정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D

  • ‘치과위생사가 만드는 건강한 미소’로 화합

    (주)브레인스펙병원교육개발원 김민정대표님께서 대한치과위생사협회에서 개최한 ‘창립 제37주년 기념 제36회 종합학술대회 및 KDHEX, 제14회 치과위생사의 날’에 선재공로대상을 수상하셨습니다. ^^ -------------------------------------------------------------------------------------------------------------------------------------------------------------- ‘치과위생사가 만드는 건강한 미소’로 화합 치위협 창립기념식서 정부 “역량 강화 위해 서포트하겠다” 약속 구명희 기자 | admin@dttoday.com ‘치과위생사가 만드는 ...

  • 오늘 배워 내일 활용하는7월 실전 교육

    오늘 배워 내일 활용하는 브레인스펙만의 7월 실전 교육 안내입니다. 재직자 환급이 가능한 임시치아 강의는 공지사항->자료실에서 수강신청서를 다운받아 팩스 혹은 이메일로 접수 해주시기 바라며 일반 과정으로 진행되는 신경치료&보존, 임플란트 보험, 치아미백 강의는 공지사항->수강신청 게시판을 통해 접수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 2014년 브레인스펙 심포지엄 대성황 이뤄

    예방의 도시 전주를 가다 2014년 브레인스펙 심포지엄 대성황 이뤄 2014년 6월 29일 전북대학교치과병원 연송홀에서 '차이를 만드는 병원의 성공스토리'라는 주제로 지역 심포지움 첫 강연이 진행되었다. 이번 교육은 함께 듣는 교육으로서 전국에서 메이저급의 병원에 근무하는 치과의사와 치과위생사, 관리자 등 그 외의 스탭들이 그룹으로 참여하여 심포지엄 기획 의도가 제대로 전달된 성공적인 대회로 평가됐다. 이번 심포지엄을 기획한 브레인스펙 김민정 대표는 "병원 내에서 진행되는 평생구강관리프로그램이 이제는 서비스로만 간...

  • 덴탈브레인 첫 공모전 수상자 발표

    5개 대학서 20팀 몰려```톡톡 튀는 참신한 아이디어 대거 참여 치과 스탭을 위한 온라인 신문 ‘덴탈브레인’ 이 6.9제를 맞아 실시한 ‘제1회 노인치아 건강관리 공모전’에 총 5개 대학에서 20팀이 참여하는 큰 관심을 모은 가운데 수상자를 발표했다. 치위생(학)과 학생들의 노인들의 구강건강에 대한 관심을 독려하기 위해 개최한 이번 덴탈브레인의 첫 공모전은 지난 4월 20일부터 6월 2일까지 진행돼 학생들의 톡톡 튀는 참신한 아이디어들로 우열을 가리기 어려울 정도로 수준 높은 작품들이 치열한 경쟁을 벌였다. 이번 공모전은 실버...

  • 브레인스펙, 내달 22일 조종만 대표 초청 세미나

    마케팅 성공비법 공개 ㈜브레인스펙병원교육개발원(대표 김민정)의 대표적인 인기 세미나 ‘의사들이 꼭 알아야 할 마케팅 20가지 법칙’이 6월에도 치과의사들을 찾는다. 조종만(좋은의사 착한마케팅) 대표가 연자로 나서는 이 세미나는 다음달 22일 서울 방배역 인근에 위치한 브레인스펙 세미나실에서 열린다. ‘의사들이 꼭 알아야 할 마케팅 20가지 법칙’은 매월 15명 안팎의 치과의사를 대상으로, 의료법과 광고심의에 대한 이해를 돕고, 치과 의료브랜딩과 마케팅의 성공사례를 들여다보며 치과병·의원에 최적화한 마케팅 비법을 정리...

  • SDA 일본 연수 성공적 마무리

    치위협(회장 김원숙)이 치과위생사 실무 역량강화를 위한 스위스덴탈아카데미(SDA) 코리아 일본 현지연수 프로그램을 지난달 21일부터 24일까지 4일간 일본 현지서 운영했다. SDA 해외 연수는 2010년 스위스, 2011년 일본에 이어 이번이 세 번째다. 치위협과 EMS가 공동 주최하고, 엠덴트가 주관한 이번 SDA 일본 연수는 SDA 코리아 과정을 수료한 치과위생사 중 선착순 등록을 거쳐 선발된 총 13명이 참가했다. ‘비외과적 치료를 통한 치주관리 및 효과’라는 주제에 걸맞게 치과위생사의 비외과적 치료관리의 의미에 대해 심도 있게 다...

  • OHC브레인스펙 예방 심포지움

    2014 브레인스펙 심포지움 차이를 만드는 병원의 성공스토리-예방도시 전주를 찾아서 커리큘럼 1. 우리병원의 가치전략 -병원컨설턴트가 들려주는 "치주, 교정, 임플란트 등 구강위생프로그램 구축 노하우 -보험컨설턴트가 알려주는 "치주지료에서 급여&비급여의 올바른 적용법 2. 우리병원이 달라졌어요! -병원 내 구강위생프로그램 운영 노하우 -사례발표로 평생구강관리프로그램 살펴보기 3. 평생건강관리습관을 위한 증상별 관리용품 코칭 -구강관리용품의 증상별 처방 노하우 -구강관리용품전시실 구축 및 판매 노하우 일정 6월2...

  • 덴탈브레인, 노인치아 건강관리 공모전 개최

    6.9 치아의 날을 맞아 전국의 치위생(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특별한 공모전이 펼쳐진다. 치과스탭을 위한 전문 온라인 뉴스 ‘덴탈브레인’은 치아의 날을 맞아 ‘제1회 노인치아 건강관리 공모전’을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은 노년기 치아 건강관리방법 등을 주제로, 공모분야는 △노인치아 건강관리 교육을 대상으로 하는 매체 개발 △노인 치아건강관리 교육 UCC △포스터다. UCC의 경우, 동영상, 플래시 애니메이션 등을 10분 이내로 제작해 파일로 제출하면 되며, 포스터는 2절지(420mm×594mm) 1매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은 전국의 치위...

  • 문답식 이색 ‘토크콘서트’ 궁금증 해결!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수준과 맞지 않은 강의, 정작 내가 원하는 것은 말해주지 않던 강의, 질문 하나 편하게 던질 수 없던 어려운 분위기···. 그동안 숱한 컨설팅·마케팅 강연을 들으면서도 채워지지 않는 갈증을 계속 느껴왔다면, 이번 기회를 주목하자. (주)브레인스펙병원교육개발원(대표 김민정)이 강연자와 참가자의 대화 형식, 문답식 강연을 펼치는 파격적인 형식의 ‘토크 콘서트’를 마련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내달 14일 첫 일정을 시작하는 토크 콘서트는 매주 수요일 △조직관리 △리셉션 △경영마케팅 △텔레마케팅 △온라인마케팅 △컨설팅 △상담 각 분...

  • [특별기획] 치과 리더를 준비하는 관리자과정 ③결정적 순간의 대화

    환자 상담이나 치과조직 운영에서 늘 커뮤니케이션 문제로 부딪히고 있다면 브레인스펙이 준비한 이 과정을 만나보면 어떨까? 브레인스펙이 ‘치과 리더를 준비하는 관리자과정’의 일환으로 준비한 세 번째 토픽은 ‘결정적 순간의 대화’다. ‘결정적 순간의 대화’는 브레인스펙과 한국리더십센터가 조인해 마련한 교육과정으로, 세계적인 조직성과 혁신기업 바이탈스마트(VitalSmart)사의 교육콘텐츠를 의료현장의 특성을 살린 커뮤니케이션 방법으로 응용한 내용이어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지난 하반기 열린 브레인스펙 심포지엄에서 첫 ...

  • [특별기획] 치과 리더를 준비하는 관리자과정 ②아트셀링기법

    치과에 근무하면서 여전히 환자에게 진료를 권유하는 상담이 어렵거나 비용 이야기를 하기가 망설여진다면 아트셀링기법(Art og Selling) 세미나를 주목하자. 브레인스펙병원교육개발원(대표 김민정)이 마련한 2014년 임상사관학교 ‘치과 리더를 준비하는 관리자과정’의 제2강은 아트셀링기법이다. 아트셀링은 고객 응대 프로세스의 하나로, 고객의 니즈를 파악해 효과적인 병원 진료와 서비스를 실현함으로써 고객만족과 병원의 가치 상승, 매출 증대, 사원의 가치 상승을 목표로 하는 기법. 일선 병원 현장에서는 고객의 진료 권유를 어...

  • [특별기획] 치과 리더를 준비하는 관리자과정 ①컬러테라피

    브레인스펙병원교육개발원(대표 김민정)이 새해 치과 리더 양성을 목표로 한 양질의 교육과정을 대거 마련해 수강생 모집에 나섰다. 브레인스펙은 치과분야뿐만 아니라 일선 전문가들이 활동하는 다양한 영역을 접목해 평소 치과계에서 들을 수 없던 유니크한 교육과정을 개설, 보다 넓은 시야와 안목을 갖춘 치과계 전문가를 양성하는 교육기관으로 권위를 인정받고 있는 곳. 브레인스펙은 2014년 임상사관학교와 평생교육원을 통해 또 한 번 치과계 인재양성에 발 벗고 나선다. 임상사관학교에는 △치과리더를 준비하는 임상과정(치과의...

  • 브레인스펙, 조종만 대표 마케팅 강연 큰 호응

    브레인스펙병원교육개발원(대표 김민정)이 지난해 12월 22일 본원 세미나실에서 ‘의사들이 꼭 알아야 할 의료마케팅 22가지 법칙’ 세미나를 열고, 치과에 최적화한 마케팅 기법을 공개해 호응을 얻었다. 조종만(브레인스펙 2.0) 대표가 연자로 나서는 이 세미나는 매월 15명의 치과의사만을 모집해 진행하는 소수정예 세미나로, 치과 마케팅의 성공 노하우를 세세하게 알려주는 강연이 입소문을 타며 매 회 일찌감치 등록이 마감되는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이 세미나는 특히 15년간 치과와 비뇨기과 등 실제 의료현장에서 마케팅 경험을 쌓...

© k2s0o1d6e0s8i2g7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