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매니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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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비스매니저
O 도입목적
- 병 의원 운영이 점차 기업화 되고 있고 의료 인력이 진료는 물론 환자들의 의료서비스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어야 하는 흐름에 따라
병원의 전반적인 서비스를 관리하는 전문가를 양성함으로써 그 수요에 부응한다.
O 수행직무
-병원의 서비스 환경을 이해하고 서비스 마케팅, 서비스 설계와 운영 업무를 원활하게 수행하여 환자들의 의료서비스 욕구를 충족시킨다.
O 관리기관
-대한치과경영관리협회
O 등록정보
- 민간자격관리기관 : 대한치과경영관리협회
- 등록 민간자격 종목 : 서비스매니저
- 등록번호 : 제 2012-0075 호
O 취득방법
1) 응시자격
-대한치과경영관리협회에서 진행되는 서비스매니저 과정을 이수한 자
대한치과경영관리협회의 협력기관에서 진행되는 서비스매니저 과정을 이수한 자
2) 시험과목
-서비스 환경의 이해
-병 의원에서의 서비스 이해
-서비스 매너 이해
-병·의원 서비스 마케팅
-병원 서비스 설계와 운영
※ 자세한 출제범위 등은 시행공고문을 참조
3) 검정기준
교육과정을 80% 이상 출석, 수강하고
그 교육과정에 대한 검정시험을 통하여 총점 70점 이상을 득점한 자를 합격자로 함
4) 시험방법
가) 시험은 필기 형식으로 진행 됨
나) 필기는 객관식 및 일부 주관식 형태로 시행 됨
5) 부정행위자처리
그 시험을 무효로 하고, 그 시험시행일로부터 5년간 시험응시자격이 정지됨
6) 원서접수방법
-본 홈페이지 공지사항 참고
-메일접수 kdma0155@naver.com
※ 준비물 : 사진(증명사진) jpg파일
수험자는 반드시 본인 사진을 첨부하여야 하며,
타인의 사진 첨부 등으로 인하여 신분확인이 불가능할 경우 시험에 응시할 수 없음
7) 유효기간
서비스매니저 자격은 취득시부터 2년간 유효기간을 두며 자격취득자는 본 협회의 보수교육을 이수하고 재등록을 하여야 함.